top of page

OPENROUTE CONSULTING

게시글

쿠팡의 손흥민, 신세계의 추신수…커머스는 왜?

  • hyeonju
  • 2021년 3월 2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3월 9일

쿠팡과 신세계. 커머스 공룡들이 손흥민과 추신수라는 글로벌 스포츠 스타를 앞세워 새로운 ‘커머스+스포츠’ 판을 벌이기 시작했다. 쿠팡은 이달 5일부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온라인동영상(OTT)서비스 ‘쿠팡 플레이’를 통해 생중계한다. 그런가 하면 지난달 23일 야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던 추신수 선수를 깜짝 영입해 야구팬을 놀라게 했다.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는 “스포츠 중계는 제작형 콘텐트보다 소비자 관심을 끌어오기가 상대적으로 더 쉽고, 소비자를 더 오래 묶어둘 수 있다”며 “미국의 OTT 훌루(Hulu)가 일본에 진출하며 요미우리 자이언츠 야구단 중계권을 확보해 성공했듯, 쿠팡도 스포츠를 핵심 콘텐츠로 본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희 숭실대 교수(오픈루트 자문교수)


출처 : 중앙일보(http://www.joins.com)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