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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업계, 이통사 저가 요금제 마케팅 공세에 '울상'

  • hyeonju
  • 2024년 8월 21일
  • 1분 분량

이동통신사의 저가형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 마케팅 경쟁이 불이 붙으면서 저가형 요금제를 앞세워온 알뜰폰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알뜰폰업계는 정부의 4이동통신사 유치 시도가 좌절된 만큼 알뜰폰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제 4이동통신사 유치가 좌초되면서 정부가 알뜰폰 지원 정책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과기정통부가 가계 통신비 부담 인하를 위해 통신 정책 연구반을 구성하며 정책 검토에 나선 만큼 조만간 알뜰폰 활성화 방안도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희 오픈루트 전문위원은 "이통사들의 경쟁이 활발해진다는 것은 알뜰폰의 가성비가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이라며 "알뜰폰 입장에서는 도매대가 문제도 있지만 정책 의존적 사업자라는 한계가 분명하다. 이제는 가격만으로는 서비스 경쟁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김용희 오픈루트 연구위원


출처 : 뉴스핌(https://www.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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